검증사이트 입장


백제의 첫 도읍지로 온조왕의 얼이 깃든 남한산성(사적 57)을 널리 알리고 남한산성 숭렬전에 온조왕의 위패를 모시고 있다는 자부심을 고취하고 향토유적 축제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1996년부터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광주문화원이 주관하여 열린다. 프로그램은 남한산성 대동굿(위령제), 숭렬전 제향, 국악 및 예술경연, 민속놀이 마당으로 펼쳐진다.


치커리는 북유럽 원산으로 캐시미르, 시베리아 바이칼호 부근, 중국 서북부 등에서 재배한다. 서양에서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제국 시대부터 샐러드로 이용되었으며, 영국은 1548년, 독일은 1616년, 미국은 18세기 이후에 도입되었다는 기록이 있다. 아시아는 1800년대 말 도입되었으며, 우리나라는 1970년대 인제에서 처음 재배되어 처음에는 커피대용음료로 시험 재배되었고, 1980년대 이후 샐러드용으로 재배되었다.


해수욕장이 있는 연평도는 한때 한국 제일의 조기어장으로 각광받았다. 지금도 서해 최대의 어항으로 꼽힌다. 섬 이름은 서해의 전초방위기지로서 바다 위를 기차가 달리는 것처럼 평평하다 하여 붙여졌다. 섬 주변은 자랑바위를 비롯하여 삼형제바위·상여바위·병풍바위 등 온갖 형태의 바위와 개모가지낭·문뱃낭·삼태기낭 등 기암절벽에 둘러싸여 있다.


중국명은 홍엔위[紅眼魚]이고, 일본명은 '눈이 붉은 강고기'라는 뜻에서 가와아까메[河赤眼]이다. 몸길이 15∼30cm이다. 몸은 길고 앞쪽은 원통 모양이나 뒤쪽은 옆으로 납작한 편이다. 눈의 홍채는 상반부가 붉다. 입수염 1쌍은 흔적만 남아 있고, 측선(옆줄)은 완전하다. 비늘의 가장자리에는 은색 테두리가 있어서 윤곽이 뚜렷하다.


미국의 대도시 뉴욕의 이름을 그대로 붙인 칵테일이다. 뉴욕에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연상하게 하는 화려한 색채와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베이스가 되는 위스키는 미국에서 생산된 아메리칸 또는 버번을 사용한다. 가장 나중에는 오렌지를 짜 넣어 상큼함을 더한다. 아메리칸 위스키 1½온스, 라임 주스 또는 레몬 주스 ½온스, 그레나딘 시럽 1티스푼, 설탕 1티스푼과 얼음을 셰이커에 넣고 흔든 다음 글라스에 따른다. 오렌지 슬라이스 또는 레몬필로 장식한다.

8세기 고묘황후가 건립하도록한 신약시지[新藥師寺], 일본 3대 신사 가운데 하나이자 가스가 건축이라는 독특한 양식의 가스가신사[春日神社], 8세기 불교 사찰 고후쿠지[興福寺] 등도 중요한 건축물이다. 그밖에 세이다이사[西大寺]·야쿠시사[藥師寺]·도쇼다이사[唐招提寺] 등과 4∼5세기의 거대한 고분군도 있다. 나라의 역사 기념물군은 1998년 유네스코(UNESCO: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였다.

중국의 역대 왕조들이 북방 유목민족의 침공을 막기 위해 세운 성벽으로 ‘장성(長城)’으로 줄여 부르기도 한다. 중국을 최초로 통일한 진(秦)나라 시황제(始皇帝) 때에 처음 건립되었다고 전해지지만, 오늘날 남아 있는 성벽은 대부분 15세기 이후 명나라 때에 쌓은 것이다. 길이가 서쪽의 간쑤성[甘肅省] 자위관[嘉峪關]에서 동쪽의 허베이성[河北省] 산하이관[山海關]까지 2,700㎞에 이른다. 지형의 높낮이 등을 반영하면 실제 성벽의 길이는 6,352km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문화유산으로 198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그리고 ‘인류 최대의 토목공사’라고 불리며 2007년에는 세계 7대 불가사의 가운데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면적은 4,102㎢이다. 1910년 5월 11일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1932년 미국 몬태나주와 캐나다 앨버타주의 로열티클럽 회원들이 주도하여, 두 나라간 평화와 우애의 상징으로 캐나다의 워터턴레이크스(Waterton Lakes)국립공원과 합병하였고, 세계 최초의 국제평화공원인 워터턴-글레이셔국제평화공원(Waterton-Glacier International Peace Park)이 되었다.

한강의 지류인 동강(東江)에 흘러드는 오대천(五臺川)과 조양강(朝陽江)의 발원지이다. 맑은 날 동해가 보인다는 망운대·백발암·장자탄·용굴계곡·비룡종유굴 등을 가리왕산 8경으로 꼽는다. 벨패재(일명 벽파령)·성마령·마전령 등 수많은 고개가 있고, 경사도가 완만하여 등산로로 인기가 높다.

인도의 수도로, 인도 북부 갠지스강의 지류인 야무나강 연안에 위치한다. 올드델리(Old Delhi)로 불리는 옛 수도부의 남쪽으로 5㎞ 거리에 세워진 도시로, 올드델리 및 주변 지구(metropolitan region) 등과 함께 인도정부의 연방직할지인 델리 수도특별지역(National Capital Territory of Delhi, NCT)을 구성한다.

산 정상까지 이어지는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주변 경관이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대가 있어, 새벽녘 자욱한 운무 속에 숨은 산자락의 비경을 볼 수 있다. 곳곳에 있는 작은 오솔길과 산책로는 삼림욕에 적당하다.

1396년 흥양면(현 고흥군)에 속하였고, 1701년에 통영으로 군정을 이관하여 별장을 두다가 1855년 흥양현으로 복귀하였다. 1885년(고종 22)에는 영국이 러시아의 남하를 막는다는 구실로 이 섬을 불법 점령한 거문도사건이 일어났으며, 이때에는 해밀턴 항구라고도 불렸다. 1887년 영국군이 철수한 이후로는 일본의 해군이 이곳에 주둔하였고, 1905년 한일협약이 체결된 후로는 일본의 민간인들도 본격적으로 이곳에 거주하기 시작하였다. 1896년 거문진을 폐하고 초도, 손죽도를 상도, 거문도를 하도라 하여 돌산군에 편입시켰다. 1910년 상·하도를 합해 삼산면이라 하였다. 1914년 여수군에 편입되고 1949년 여천군에 속하였다가 1998년 여수시로 통합되었다.

메밀은 중국 서남부와 동아시아가 원산지로서 우리나라에는 기원 전 8세기경 중국으로부터 들어온 식품이다. 메밀은 추운 곳이나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 예부터 구황작물의 하나로 재배되어 왔다. 특히 메밀은 다른 곡류에 비해 우수한 단백질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루틴(rutin)을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다.

경전선에 있던 기차역으로 삼랑진역과 검증사이트 한림정역 사이에 있었다. 1906년 12월 12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무궁화호가 운행되며 여객 업무를 담당하였다. 점점 여객 수요가 줄어 2004년 무배치간이역(역무원이 없는 간이역)으로, 2010년 무정차간이역(열차가 정차하지 않는 간이역)으로 격하된 후, 2010년 11월 12일 역사가 철거되었다. 코레일(Korail) 부산경남본부 소속으로 경상남도 밀양시 삼랑진읍 삼랑리 15-1에 있었다.

조선 제21대 왕 영조(英祖, 해외놀이터 재위 1724~1776)의 맏아들로, 사후 왕으로 추존된 진종(眞宗 1719~1728)과 그의 부인 효순왕후(孝純王后) 조씨(1715∼1751)의 무덤이다. 3개의 조선 왕릉(공릉·순릉·영릉)으로 토토 이루어진 파주삼릉(坡州三陵, 사적 제205)에 속해 있다.

잎은 어긋나고 긴 잎자루가 있으며 3갈래로 갈라진다. 작은잎은 거꾸로 세운 심장 모양으로 길이와 너비가 각각 1∼2.5cm이고 가장자리와 뒷면에 털이 조금 난다. 꽃은 5∼9월에 산형꽃차례를 이루는데 잎겨드랑이에서 긴 꽃자루가 나와 그 끝에 1∼8개의 노란색 꽃이 핀다. 화관은 작고 꽃잎은 5개로 긴 타원형이며 꽃받침잎도 5개이고 바소꼴이다. 수술은 10개인데 5개는 길고 5개는 짧다. 1개의 씨방은 5실이고, 암술대는 5개이다. 열매는 삭과로 원기둥 모양이고 주름이 6줄 지며 익으면 많은 씨가 나온다.

전체 인구의 1/4이 커피산업에 종사하고, 수출품목에서 커피가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국가 정책적으로 우수한 품질의 커피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1960년에 커피 법(Coffee Law)에 따라 설립된 전국커피협회(Anacafe, National Coffee Association)를 들 수 있다. 협회에서는 생산자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자율적인 유통에는 개입하지 않고 수출허가는 반드시 협회를 통하도록 한다. 또한, 지역별 명칭을 브랜드로 사용하는 커피는 정기적으로 엄격한 품질 및 향미 테스트를 받아 일정 기준 이상을 통과하도록 하고 있다.

소양강 건너 청평사 조금 못 미친 곳에 있다. 높이 9m이고 폭포 이름은 9가지 소리를 낸다고 해서 붙여진 것이다. 주위 경관이 빼어나며 오봉산에서 발원한 맑은 물이 폭포수가 되어 흐르는데 폭포수를 따라 중국 당나라 공주와 상삿뱀과의 사랑이 얽힌 공주굴과 공주가 목욕한 곳이라는 공주탕이 나오고, 폭포를 지나면 청평사가 나온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